과학관과문화소식 > 과학관과문화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생물이 살아있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 예정
고생물학자+문헌정보전문가+별박사+작가가 펼치는 유쾌한 과학토크!
 
과학관과문화   기사입력  2020/12/10 [18:07]

 영원히 사는 생물은 없다. 그러나 생물은 유전자를 자손에게 물려주면서 영원히 살고자 한다. 지구 46억 년 역사에 수많은 생명이 이 땅위에 나타나고 사라졌다. 삼엽충, 공룡, 매머드... 오는 1223일 수요일 오후 6~730분에 시간을 거슬러 지질시대 생물들의 이야기가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방송된다. 고생물 우문현답 과학토크이다.

 

 

 

 이번 과학토크에는 고생물학자 이정구 박사(국립과천과학관 전시기획총괄, ()국립 어린이과학관 관장), 문헌정보전문가 최일우 과장(동국대중앙도서관 사서), 별박사 이태형(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관장), 세상을 바꾼 과학이야기작가 권기균 박사가 출연한다. 고생물 전문가와 비전문가들이 어리석은 질문 우문과 지혜로운 답변 현답을 나누며 유쾌한 토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바다 속에 살았던 삼엽충은 물고기처럼 아가미가 있나요?“”공룡은 사람이랑 같이 산 적이 있나요?““아이스에이지에 나오는 매머드는 잠을 어디에서 자나요?” 고생물 전문가와 비전문가들이 어리석은 질문 우문과 지혜로운 답변 현답을 나누며 유쾌한 토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1223, 유튜브에 권기균TV”를 검색하면 고생물 우문현답 과학토크를 볼 수 있다. 문자로 신청하면 방송 당일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보내준다. (문자신청: 010-4674-1808)

 

 한편, 우문현답 과학토크는 ()과학관과문화가 진행 중인 하나고르기와 함께하는 온라인 방콕하나콕 과학관 탐방의 프로젝트이다. 지난 10~11월에 천문우문현답 실례지만 어린왕자의 별은 어디 있나요?”, 커피과학 우문현답 화학을 알면 커피가 맛있다!”가 진행된 바 있다. 유튜브에 권기균TV”를 검색하면 이 프로그램들도 다시보기를 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20년도 정부(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다. <> 기사작성 최미정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10 [18:07]   ⓒ 과학관과 문화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과학관과문화,우문현답,이정구,이태형,최일우,권기균,고생물,삼엽충,매머드,하나고르기,세상을바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