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번호 6번 카본(C)은 지금 전 세계의 뜨거운 이슈다. 탄소가 산소와 결합한 이산화탄소 이야기다. 이산화탄소량 증가할수록 지구의 기후변화가 가속화된다. 이산화탄소는 그린카본, 블루카본에 의해 흡수되고 저장된다. 육상생태계가 흡수하는 그린카본과 탄소중립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사)과학관과문화(대표 권기균)가 주최하는 ‘하나고르기 뮤지엄 트래킹 & 토론: 서울식물원 탐방’ 편이다.
오는 10월 14일(토), 10월 21일(토) 이틀간 ‘하나고르기 뮤지엄 트래킹 & 토론’ 서울식물원 탐방편이 실시된다. 첫째 날은 서울식물원을 탐방하며 그린카본 정원을 산책할 예정이다. 박물관 관람법 하나고르기를 통해 식물을 자세히 관찰하고 궁금한 질문도 만들며 탐구할 예정이다. 둘째 날은 후속모임으로 (사)과학관과문화 보라매교육장에서 탄소중립과 기후위기를 주제로 토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10명, 과학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문의: 02-824-8181) 2회 모두 참여 시 “뮤지엄 트래킹 인증서”를 발급해 준다.
한편, (사)과학관과문화는 2023 한국과학창의재단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시민이 함께하는 뮤지엄 에코 에듀케이션“ 과제를 수행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끝> 기사작성 최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