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학관과문화(대표 권기균)는 (사)과학의 전당(이사장 박규택)과 과학의 전당 건립 추진 및 과학문화·교육 분야 교류 협력을 위해 지난 3월 7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기관은 ▲과학의 전당 건립을 위한 제반 활동의 교류 협력 ▲과학 및 교육 분야 콘텐츠 및 이벤트 교류 협력 ▲자원발굴 및 성장을 위한 교류 협력 ▲국내·외 과학문화 및 연수 활동 공동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규택 이사장은 “미래 과학기술대국을 이루기 위한 대국민 과학화운동 전개에 두 기관이 함께 함에 큰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권기균 대표는 “(사)과학의 전당과 협업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우리 나라에 멋진 과학의 전당이 건립되어 과학 발전과 젊고 유능한 과학자들이 많이 배출되는 데에 촉매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과학관과문화는 2008년 설립되어 16년 동안 과학문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2021년 설립된 (사)과학의 전당은 과학기술을 통한 미래사회 구현을 위해 핵심가치가 될 「과학의 전당」 건립 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미래청소년 과학오디션」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끝> 기사작성 최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