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영등포구미래교육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학 톡! 진로 휴먼 라이브러리> 청소년 참가자 모집
청소년, 다섯 권의 사람책을 만나다
 
과학관과문화   기사입력  2024/07/11 [13:53]

 해리포터의 작가 J.K.롤링은 나는 좋은 책을 읽으면 아주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이 진로를 탐색할 때 필요한 것도 좋은 책들이다. 영등포구미래교육재단이 청소년들을 위해 대화 가능한 좋은 사람책 다섯 권을 준비했다.

 

 첫 번째 사람책은 환경오염으로 위기에 처한 지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구 치료 의사, 환경공학자인 이화여대 조경숙 교수이다, 두 번째 사람책은 첨단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국립광주과학관을 방문해 만나는 이정구 관장이다. 세 번째 사람책은 미래식량 곤충 등 재미있는 곤충 이야기를 엮어줄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정종철 박사이다. 네 번째 사람책은 과학기술 인재양성의 요람에서 무한도전을 하고 있는 카이스트 한동수 교수이다. 다섯 번째 사람책은 과학으로 보는 우주, 별에서 길을 찾아줄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이태형 관장이다.

 

 관심있는 영등포구 관내 청소년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당 30명을 모집하며, 영등포구 홈페이지>통합예약>평생교육>미래인재양성사업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영등포구청>영등포소식>새소식>우리구소식 (ydp.go.kr) 

 

 한편, 사단법인 과학관과문화는 영등포구미래교육재단의 청소년 진로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초등학생 미래과학 탐구활동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 중이다.<> 기사작성 최미정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11 [13:53]   ⓒ 과학관과 문화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영등포구 미래교육재단, 청소년, 사람책 관련기사목록